좋은성분 이야기

뒤로가기
제목

피부 좋아지는 방법 - 첫번째 이야기

작성자 라퓨레브(ip:)

작성일 2014-01-16 15:56:54

조회 44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피부 좋아지는 방법] - 첫번째 이야기

 

 

피부각질 관리, 피부각질 제거방법

 

 

30대가 되면 피부의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노화가 진행되면서 각질의 양이 많아진다. 각질층에 있는 세포가 떨어지지 않고 겹겹이 쌓이면서 피부 표면이 하얗게 일어나는 것이다. 지성 피부일 경우 피지로 인해 각질이 생기는 속도가 빨라지므로 일주일에 한번 각질 제거는 필수! 건성 피부라면 자극을 주는 스크럽제 대신 보습제로 각질층에 수분을 공급하는 데 집중한다.

 

 

각질 관리 방법

 

언제나 피부를 촉촉하게!

불필요한 각질이 피부에 남아 있으면 안색이 칙칙해지는 것은 물론 메이크업도 들뜨기 쉽다. 평소 충분한 수분 공급이 필수! 세안 후 스킨과 로션을 충분히 발라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 제품을 덧바른다.

히알루론산이나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된 보습 크림은 피부에 촉촉하게 보호막을 입혀주는 효과가 있다. 각질이 심한 부위에는 화장솜에 스킨이나 보습 에센스를 적셔 올려두면 피부가 한결 촉촉해진다.

 

 

각질을 부드럽게 해주는 마사지

마사지는 피부의 혈행을 원활하게 해주고 각질이 쉽게 떨어져 나오도록 도와준다. 손바닥을 비벼 열을 낸 다음 에센스와 로션 또는 에센스와 크림을 1대2의 비율로 섞어 마사지크림을 만든다.

피부에 바르고 손끝을 이용해 부드럽게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마사지한다. 이때 눈가와 입가는 원을 그리며, 목 부위는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한다.

 

 

일주일에 한번, 각질 제거

각질 제거는 일주일에 한번 정도 하는 것이 좋다. 떼어내는 필오프 타입, 밀어내는 고마쥬 타입, 씻어내는 워시오프 타입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므로 피부 타입에 맞게 사용한다. 각질 제거를 하고 난 후에는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그 다음날 보습팩을 하거나 보습 제품을 충분히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